오늘은 국제 운전면허증으로 태국 운전면허증 만드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제운전면허증은 요즘 해외여행 필수 준비물 입니다. 현지에서 차량을 빌려서 직접 운전할 수 있다면 많은 경비를 아낄 수 있고, 여행이 더 풍요로워 질 수 있습니다.
만약, 한국 운전면허증만 가지고 있고,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하지 않은 분들 이라면 아래의 글을 참조해 주세요.
준비물
국제 운전면허증이 있다면, 누구나 쉽게 태국 운전면허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따로 시험을 보지 않고, 서류 접수만으로 운전면허증 발급이 가능 합니다.
구비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한국국제운전면허증
- 유효한 한국 운전면허증
- 재외국민 등록부 등본 (거주확인서) (재외국민등록후 대사관에서 발급 또는 이민국에서 발급)
- 건강진단서(태국 병원 또는 일반 클리닉에서 발급)
- 여권 원본 및 사본 (사진면 및 비자면 카피본 필수)
- 운전면허증 발급료 205바트
위와같이, 국제운전면허증이 있으면, 대사관의 운전면허확인서가 필요없기 때문에, 재외국민등록 과정도 사라지게 되어 구비서류는 쉽게 준비가 가능 합니다.
거주확인서는, 아래의 글을 참조하시고, 이민국이서 발급받아 준비해 주세요.
국제 운전면허증으로 태국 운전면허증 만드는 방법
이제 위와같이 준비물 준비가 완료 되었으면, 콘쏭에 가서 국제운전면허증으로 태국운전면허증을 만들어 봅시다.
치앙마이 기준으로 아래의 장소에 방문 합니다. 방콕의 경우는, 위에 링크인, 한국 운전면허증으로 태국 운전면허증 만들기 글에서 두군데 장소를 잘 설명해 주었으니 참고해 주세요.
운전면허증을 당일에 발급받기 원하시면, 오전 10시 이전에 방문해 주셔야 합니다. 늦게 가시면 접수가 늦어져 당일 발급이 힘들어 집니다.
콘쏭에 가셨다면 바로 2층으로 올라가서 올라가자마자 있는 인포에 서류를 제출 합니다. 직원이 서류를 검사하고, 필요 작성할 서류를 주고, 27번 창구로 가라고 할거예요.
여권 사진면과 비자면을 미리 준비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2층 구석에 있는 카피 가게에서 카피 가능 합니다. 단, 비쌉니다. 집에서 미리미리 준비해 가시는걸 추천 드려요.
경우에 따라서 운이 없다면 2시간 정도 되는 시청각 자료를 시청하셔야 합니다. 몇번 운전면허증 갱신을 해보았는데, 5:5 정도의 비율로 시청각 자료를 시청하였습니다.
색깔 맞추기와 브레이크 잡기 순발력 테스트, 그리고 색맹 테스트를 하기도 합니다. 간단한 테스트를 마치고 잠시 밖에서 기다리면 본인의 차례에 사무실에 들어가서 사진을 찍고, 운전면허증을 받고 나오시면 됩니다.
참고로, 태국 운전면허증 발급비용은 205바트이고, 투명 젤리 케이스는 10바트 추가 입니다. 그리고 , 이렇게 발급한 태국 운전면허증의 유효기간은 2년짜리 입니다.
마치며
오늘은 한국에서 발급받은 국제운전면허증오로 태국 운전면허증을 발급받는 방법과 준비물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태국에 정착할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추천글
✅ 태국 장기거주시 필수 – 거주지 신고(TM.30) 발급 방법
✅ 무비자로 태국 은행 통장 개설 방법 (방콕, 치앙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