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가장 많이 필요한 서류인 거주자확인서 발급을 위해서는 재외국민 등록 신청부터 해주셔야 합니다. 오늘은 재외국민등록 인터넷 신청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에 자녀 교육을 위해 방문을 하신 분들이나, 은퇴 등의 목적으로 장기거주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 이라면, 재외국민등록은 필수 입니다.
재외국민등록 인터넷신청
재외국민등록 인터넷신청은 영사민원24 홈페이지에서 가능 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영사민원24로 이동해 주세요.
재외국민등록 인터넷신청 준비사항(모든 파일은 1M 이하여야하고, jpg, png, gif, pdf파일 형식중 하나로 준비 되어야 합니다.)
- 여권
- 기본증명서
- 체류국의 사증 (비자)
- 최초 출입국심사 날인 (체류국 체류를 확인할 수 있는)
- 주민등록증사본 또는 여권 사진면 사본
아래와 같은 영사민원24 페이지가 나오면, 자주 찾는 영사민원 사무안내에서 재외국민 등록신청 메뉴를 선택 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다시 재외국민등록신청 오른편에 있는 신청 버튼을 눌러 주세요.

아래와 같이, 재외국민등록 인터넷신청은 영사민원24 홈페이지 비회원도 신청이 가능 합니다. 비회원일 경우, 아래와 같이 진행해 주세요.
지정해 주신 이메일에 인증번호를 확인하신 후에, 해외에서 사용하는 연락처를 입력 해 주신 후 비회원 로그인을 진행 합니다.

이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개인정보란을 모두 채워 주시고, 미리 준비해 주셨던 파일들은 구비서류 란에 하나씩 빠짐없이 업로드 해주세요.
모든 정보와 첨부파일 업로딩이 끝나셨으면, 화면 제일 아래에 있는 공관선택 란에서, 제출할 공관을 선택하시고, 행정정보 공동이용 동의서란에 체크 해주신 후에, 민원신청을 눌러 주세요.
이제 기다리시기만 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3영업일이 지나니 재외국민등록이 되었다는 이메일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재외국민등록이 되었다면, 이제 우편으로 해당 거주국 대사관에 재외국민등록부등본 발급 신청을 하시면, 본인의 집까지 따끈한 서류가 배달되어 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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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영사민원24 홈페이지에서 재외국민등록 인터넷신청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