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여행이나 치앙마이 한달살기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 이라면 환전이 항상 고민 입니다. 환전 수수료가 만만치 않고, 환율도 수시로 바뀌기 때문 입니다. 그러나 하나은행 GLN 카드를 사용하면 환전과 수수료 없이 QR페이로 바로 현장 결제가 가능 합니다.
하나은행 GLN 결제 서비스는
요즘 동남아 여행객 분들의 대부분은 현지통화를 환전 하기보다는 트래블월렛 이나 GLN 서비스 같이 현금없이 카드나 QR페이로 현장 결제 하는 방법이 인기 입니다.
만약을 위해 최소한의 금액만 해당 국가의 화폐로 환전을 해주시고, 트래블월렛이나 GLN 서비스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하나은행 GLN 결제 서비스는 태국에서 사용할 경우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환전을 할때보다 훨씬 경제적 입니다.
태국의 경우에는 시장에서 20바트 짜리 물건을 살때에도 QR코드 사용이 가능하며, 쎄븐을 제외한 거의 전국 어디에서나 사용이 가능 합니다.
하나은행 GNL 서비스는 하나원큐 어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하나원큐를 설치해 주세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ebhana.hanapush&hl=en_US
하나은행 GLN 사용 방법
하나은행 GLN 사용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하나원큐 어플을 휴대폰에 설치하신 후에 아래와 같이 진행해 보세요.
하나은행 GLN 사용방법
- 하나원큐 실행
- 우측 상단의 스캔 아이콘 선택
- GNL 선택
- 약관동의 (최초 1회만)
- GLN 머니 충전
- QR코드 SCAN 후 금액 입력
하나원큐 어플을 실행하신 후에, 우측 상단의 스캔 버튼을 선택 합니다. 그 후, GLN 카드를 선택하시고, 약관동의를 해주세요. 약관동의는 처음 1회만 해주시면 됩니다.
금액을 충전해 주세요. 충전은 하나은행의 계좌에서 GLN 머니로 수수료 없이 충전이 가능하며, 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 단위로 충전이 가능 합니다.
사용할 나라를 선택하신 후에, GLN 카드를 선택하시고, SCAN 화면이 나오면 결제하고자 하는 가게의 QR코드를 스캔하시고, 금액을 입력 하시면 결제가 완료 됩니다.
여행에서 사용할 금액을 생각해서 적당한 금액을 GLN 머니로 충전을 해두시면 여행기간 내내 환전걱정 없이 편리한 사용이 가능 합니다.
현재까지 하나 GLN 서비스는 태국, 베트남,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포르, 라오스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태국에서는 수수료 없이 사용이 가능 합니다.
참고로, 태국의 경우에는 1회 GLN 카드 결제 한도가 7,500바트이며, 1일 한도는 2백만원 입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태국 여행이나 치앙마이 한달살기 필수품인 하나은행 GNL 서비스 사용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