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치앙마이) 한달살기를 하시거나 두세달 여행을 고려하시는 분들을 위한 태국 현지 통신사 요금제 추천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태국에 일년을 기준으로 수시로 오시는 분들께도 좋은 요금제도 추천 드립니다.
태국 (치앙마이) 한달살기 통신사 요금제 추천
태국에서 가장 잘터지는 통신사는 어디일까요? 개인적으로 AIS 통신사가 한국의 SK텔레콤 수준의 서비스 커버리지를 가진다고 생각 합니다. 방콕이나 태국 산간지방까지 가장 잘 터지는 통신사 입니다.
보통 여행자의 경우, 여행자 거리의 휴대폰 가게에 가시면, 어떤 요금제를 할지 굉장히 망설여 지게 되어 있습니다. 이상한 요금제를 추천하여 바가지를 쓰기도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아래가 가장 많은 여행자들이 사용하는 AIS사의 ONE SIM 카드 입니다. 한번씩 구경해 보세요.
https://www2.ais.th/theonesim/en/
아래의 요금표가 요즘 방콕이나 치앙마이 AIS 대리점에서 제공하는 한달살기 요금제 입니다. 보통 90GB 350바트 짜리 요금제를 선택 하실건데. 여러분은 어떠 신가요?
AIS 직영 대리점에 가서도 여행객이라고 하면 위와 같은 요금제를 추천 합니다. 제 기준으로는 터무니 없이 비싼 가격 입니다.
태국 통신사 추천 : AIS 마라톤 심카드
저라면 ONE 요금제 보다 MARATHON 요금제를 추천 드립니다. 위의 요금제와 비교해 보세면 굉장한 차이를 보입니다.
24시간 무료 통화에, 한달에 100메가를 제공하고, 100메가 소진시에도 조금 느린 속도지만 인터넷은 무제한 제공이 되는 심카드 입니다.
참고로, 저는 아래의 AIS 마라톤 심카드 1년짜리를 사서 거의 1년동안 무제한 인터넷의 태국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1년짜리 마라톤 심카드의 비용은 고작 1,490바트 입니다.
아래의 AIS 마라톤 심카드 요금제는 3달, 6달, 12달 패키지가 있는데, 한달에 100기가의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요금제이고 3달짜리가 2만원 정도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선불제 3달짜리 사서 쓰다가 한두달 남는다면, 다른 여행자들에게 그냥 주고 가셔도 별 문제가 없는 심카드 입니다.
참고로, 태국에서 심카드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여권을 지참하고 통신사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AIS 마라톤 심카드는 조그만 대리점 보다는 치앙마이의 경우 센탄 페스티발 등의 AIS 대리점 에서 구매가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