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운전면허증으로 태국 운전면허증 만드는 방법

태국에 장기거주를 하시고자 하는 분들 이라면 국제운전 면허증도 있겠지만, 태국 현지 면허증을 취득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오늘은 태국 운전면허증 만드는 두가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국인이 태국 운전면허증이 있다면 좋은점은 많이 있습니다. 골프장이나 관광지의 입장료가 현지 태국인과 같아지기 때문에, 골프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태국 운전면허증 만들기는 필수 입니다.

또한 국제운전면허증은 유효기간이 1년이기 때문에, 체류기간이 길어지면 당연히 태국 운전면허증을 만들어야 합니다.

여권과 태국운전면허증
여권과 태국 운전면허증

한국 운전면허증으로 태국 운전면허증 만들기

현재 한국에서 발급중인 영문 운전면허증은 태국에서 사용할수 없습니다. 때문에 태국에서 운전을 원하시면 무조건 국제 운전면허증 발급을 하고 태국에 입국 해주는걸 추천 드립니다.

만약, 한국 운전면허증만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아래의 절차대로 한국 대사관의 공증 문서와 함께 태국 운전면허증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주태국 대한민국 대사관 웹사이트에 방문하시면, 한국 운전면허증으로 태국 운전면허증 만드는 방법이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태국 운전면허증 발급 구비서류

  • 유효한 한국운전면허증 또는 한국영문면허증
  • 한국운전면허증 확인서(재외국민등록후 대사관에서 발급)
  • 재외국민 등록부 등본 (거주확인서) (재외국민등록후 대사관에서 발급 또는 태국 이민국 발급)
  • 건강진단서(태국 병원 또는 일반 클리닉에서 발급)
  • 여권 원본 및 사본


건강진단서는 아무 병원이나 방문하여 Drive Licenses 용 헬스체크를 요청하시면, 약 30분정도 시간이 소요되고, 비용은 150바트 정도 입니다.

위의 구비서류를 준비하신 후에, 교통국으로 방문 합니다. 방콕과 치앙마이는 아래의 구글맵을 참조하여 방문하시면 됩니다.

방콕 및 치앙마이 교통국 위치

운전면허 시청각교육
태국 운전면허 시청각교육 장면

태국 운전면허증 신청방법 및 주의사항


각 지역 교통국에 방문시 항상 오전 일찍 방문해 주셔야 하루만에 운전면허증 발급이 완료 됩니다. 치앙마이 기준, 오후에 방문을 하게됨면, 당일 처리가 되지 않고 다음날 다시 발급을 하셔야 합니다.

서류만 모두 준비 된다면, 해당 교통국에 방문하여 인포메이션에 문의하면, 어떤 서류를 작성할지와 몇번 창구로 갈지를 자세하게 알려 줍니다.

참고로, 태국이기에, 여권 사본 사진면과 비자면은 꼭 미리 카피본을 준비해서 가셔야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당일 비디오 시청을 두시간을 하기도 하지만, 이는 방문 일자에 따라 생략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간단한 신호등 색깔 맞추기 테스트나 색맹 테스트도 진행을 할 수도 있으나, 영어로 대답해도 무사히 패스가 가능 합니다.

모두 완료되면, 즉석사진을 찍고, 운전면허증 발급비용 205바트를 내시면, 따끈따끈한 태국 운전면허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렇게 받은 태국 운전면허증의 유효기간은 2년이며, 2년 만기시, 관광비자로 운전면허증 연기시 2년짜리가 발급이 되며, 비자를 가진 사람이 연장할 경우 5년짜리, 워크퍼밋 소지자가 연장할 경우 10년짜리 운전 면허증이 발급 됩니다.

추천글


태국 장기거주시 필수 – 거주지 신고(TM.30) 발급 방법

태국 치앙마이 이민국 거주지 증명서 발급 방법

무비자로 태국 은행 통장 개설 방법 (방콕, 치앙마이)

태국 은퇴비자 종류 두가지 소개 (Non-O, Non-OA)

태국 치앙마이 은퇴비자(Non-O) 준비물 및 만드는 절차 (필독)


오늘은 한국 운전면허증으로 태국 운전면허증 만드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음은 국제운전면허증으로 한국 운전면허증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